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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안군,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
최재경  |  gabriel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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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2.05  16: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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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신문 / 최재경 기자] 신안군은 2월 1일 군청 공연장에서 행정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김종재 전문위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행정경쟁력 강화를 위한 고충민원처리 사례와 조정기법’ 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행정 서비스마인드, 사고의 유연성, 소통의 유연성 향상이라는 내용을 실제 민원처리사례를 제시하여 설명하고, 민원처리의 교훈을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진행되어 교육 참석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황광연 기획홍보실장은 “이번 교육은 고충민원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에게 민원처리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민원인과의 입장차로 발생되는 2차민원을 최소화해 질 높은 행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에서는 고충민원이 대부분 군정에 불만이 있는 민원으로 체계적 대응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고충민원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민원상황별 매뉴얼, 민원답변서 예시문을 전 직원에게 배포해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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